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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금융대부는 금융위원회에 등록된 대부업자입니다. P2P 투자 가이드라인에 따라 대부업 자회사를 두고 여신을 실행하는 형태입니다.
그러나 기존 대부업체와는 형태가 다른 P2P 투자 핀테크 기업입니다. 신용조회 평가기관에도 대부업이 아닌 P2P금융기관으로 등록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90days에서 신청하신 대출은 신용등급에 직접적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단, 대출 후 연체가 될 경우에는 바로 연체사실이 공유되기 때문에 신용등급에 좋지 않은 영향이 발생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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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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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① 이 약관은 주식회사 한국어음중개(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https://kross.kr)(이하 “사이트”라 합니다)를 통하여 제공하는 모든 웹 또는 모바일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시스템에 관한 제반 기술과 운영에 대한 모든 권한을 갖고 있으며,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대출심사, 대출계약, 대출실행 및 채권관리(추심) 업무(이하 “여신업무 등”이라 합니다)는 “회사”와 제휴한 “연계 금융회사”가 전담합니다.

제2조 (약관의 적용범위)
이 약관은 “회사”가 인터넷 상으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절차 및 기타 필요한 사항에 적용됩니다.

제3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이트”란 회사가 서비스 또는 용역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제공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서비스 공간을 말하며, 회원 계정(ID 및 PASSWORD)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아래의 사이트를 말합니다. 아울러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가. 90Days(나인티데이즈) 또는 KROSS: www.90days.kr (www.kross.kr)
나. 어음닥터: doctor.kross.kr
  2. “서비스”라 함은 “회사”의 홈페이지 및 “회사”가 직접 운영하는 웹 또는 모바일에서 제공하는 인터넷상의 모든 서비스를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을 승인하고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P2P 대출의 지위에 따라 차입자와 투자자로 구분되며, 회사가 제시하는 정책에 의하여 회원의 등급을 구분하여 서비스 이용범위나 혜택 또는 서비스 수수료 징수 등을 다르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4. “투자자”라 함은 차입자에 대한 대출채권으로부터 발생하는 원리금을 수취할 수 있는 권리를 매입하려는 자이며, 사이트에 공시된 전자어음대출채권에 대해 투자신청 및 투자금의 제공을 한 회원을 말합니다. 회사는 “투자자” 회원을 개인 일반투자자, 소득요건을 구비한 개인투자자, 개인 전문투자자, 법인투자자로 구분합니다.
  5. “차입자”라 함은 투자자 자금을 기초로 사이트를 통해 대출을 받으려는 자이며,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양식에 따라 전자어음대출신청을 함으로써 연계 금융회사와 사이에 전자어음대출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사이트에서 사용하는 “의뢰인”, “대출자”이라는 용어는 차입자와 동일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회사는 “차입자” 회원을 다시 개인사업자 차입자 회원, 법인사업자 차입자 회원으로 구분합니다.
  6. “대출채권”이라 함은 연계 금융회사가 대출심사를 통과한 차입자와 사이에 전자어음대출계약을 체결함에 따라 취득하게 되는 차입자에 대한 채권을 말합니다.
  7. “직거래”라 함은 투자자와 차입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절차에 의하지 않고 직접 거래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8. “투자금”이라 함은 투자자가 대출채권의 원리금수취권을 취득하기 위하여 회사에게 지급하는 금전을 말합니다.
  9. “원리금수취권”이라 함은 투자자가 대출채권에 투자함으로써 연계 금융회사가 차입자로부터 원리금을 회수하는 경우에 한하여 투자금에 비례한 원금 및 일정율의 수익금을 연계 금융회사로부터 지급받을 수 있는 권리를 말합니다.
  10. “연계 금융회사”라 함은 회사와 특정한 제휴 및 협약을 맺고 차입자에 대한 대출심사, 대출계약, 대출실행 및 채권관리(추심) 등에 관한 업무(이하 “여신업무 등”이라 합니다)를 수행하는 법인을 말하며, “주식회사 한국기업금융대부”가 회사와 연계하여 “여신업무 등”을 수행합니다.
  11. “스크래핑(SCRAPING) 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사용하는 인터넷 접근매체 정보를 이용하여 회원이 동의한 정보를 한 화면에서 조회 및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이때 회원의 정보는 회원 본인이 스크래핑 서비스를 이용하여 해당 기관 인터넷서비스에 로그인한 후 선택하여 불러온 정보를 말합니다.
  12. “전자어음”이라 함은 「전자어음의 발행 및 유통에 관한 법률」에 의거 발행된 어음을 말하며, 전자상업어음 및 전자기타어음으로 구분합니다.
  13. “전자상업어음”이라 함은 채무자가 사업자등록증을 교부 받은 업체와 사업목적에 부합한 경상적인 영업활동으로 이루어지는 재화 및 용역의 거래와 관련하여 수취한 전자어음을 말합니다.
  14. “전자기타어음”이라 함은 채무자가 수취한 전자어음 중 전항의 전자상업어음을 제외한 전자어음을 말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1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법령 또는 개별 서비스별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거래관행을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의 종류 및 이용

제4조 (서비스의 종류)
①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전자상업어음 기반 P2P 대출정보 중개 서비스(“플랫폼”):
차입자가 사이트를 통하여 연계 금융회사로부터 대출을 받기 위한 대출 신청, 투자자의 실행 등 투자와 관련된 모든 활동에 대하여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및 기타 이용 서비스,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2. 기타 서비스
회사의 “전자상업어음 기반 P2P 대출정보 중개 서비스”이외에 “회사”의 사이트를 통하여 제공하는 어음닥터 등 홍보서비스 기타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변경 시에 그 변경되는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10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전 제1항에서 정한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 간의 직거래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5조 (회원 자격의 정지, 서비스 이용 제한 및 회원의 등급)
① 회사는 서비스를 통한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위하여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원자격이 정지된 회원은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과거의 거래 등을 분석하여 등급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등급에 따라 거래이용의 혜택을 부여하거나,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일정한 대출 또는 투자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차입자와 투자자 등급: 회사는 각 회원의 거래에 따른 전자상업어음에 의한 상환기록 및 투자 최종 성사 여부 등을 종합하여 등급을 각각 부여합니다. 등급의 산정기준과 운영정책에 관한 세부사항은 사이트의 공지란을 통하여 별도로 공지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등급에 따라 수수료의 할인 등 거래이용의 혜택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회원 자격의 정지 또는 서비스 이용 제한: 회사는 서비스의 안정, 거래의 신뢰성과 거래질서 유지를 위하여 회원의 등급 및 평점에 따라 당해 회원의 자격을 일시 정지하거나 영구 정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허위 거래등록 등 거래진행을 방해하는 부당한 거래행위, 직거래 유도행위 등에 대하여 회원 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이용정지 등의 해소: 회사는 등급에 따라 회원 자격이 정지되거나 서비스 이용이 제한된 회원이 해당 행위를 할 수 밖에 없었던 사유를 소명하는 등 회사가 정하는 기준을 충족하는 경우 회원자격 정지 또는 서비스 이용제한 조치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에 대한 혜택: 회사는 대출 또는 투자 서비스를 성실하고 적법하게 이용하여 회원상호간의 원활한 거래에 기여한 회원에 대하여 각종 혜택을 부여합니다. 혜택의 종류와 범위, 부여기준 등은 회사의 별도 공지에 따릅니다.
  5. 재가입의 경우: 회원이 이용계약해지 후 재가입하는 경우에도 이용계약해지 전 부과된 등급 및 그에 기하여 회사로부터 부과 받은 회원자격정지 등의 조치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이는 회사 정책에 따라 부여된 등급 및 제재에 관한 사항을 의도적으로 회피할 목적으로 탈퇴 후 재가입절차를 이용하려는 회원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함입니다.
③ 회사는 회원자격의 정지 조치 당시 회원이 완료하지 않은 거래가 있는 경우 해당 거래를 제외한 모든 거래를 정지하며, 해당 거래 완료 이후 장래 모든 거래를 정지합니다.

제6조 (거래보호 서비스)
①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대금의 수령, 보관 및 송금업무, 연계 금융회사로부터 원리금수취권 매매, 대행 및 대금수령으로 이루어지는 거래보호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거래보호서비스는 인터넷을 통하여 익명으로 이루어지는 회사와 회원 간 또는 회원 상호간의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도모하고 보호하기 위한 목적에서 제공하는 장치입니다.
② 회원이 거래보호서비스를 통하지 않는 직거래를 유도하는 경우 회사는 게시물 삭제, 거래중지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거래보호서비스의 일환으로 이루어지는 대금보관으로 인하여 회사가 취득하는 이자 등은 서비스 제공의 대가이므로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당해 이자 등의 반환을 청구할 수 없고, 대금송금 또는 출금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수수료는 대금을 송금 또는 출금하는 회원이 부담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대금 수령의 안전성을 도모하기 위해 투자자의 예치금을 회사와 협업관계에 있는 금융 회사의 예치 계좌로 이체합니다. 회사는 투자자의 투자금 이체 또는 투자자의 출금 요청에 의한 예치금 이체 등의 요청이 없는 한 임의로 해당 예치금을 활용 할 수 없습니다.
⑤ 회사가 제공하는 거래보호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거래 및 자금과 관련하여 발생한 모든 사항은 차입자와 투자자 간의 상호협의를 통해 해결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조 (스크래핑 서비스 이용의 제한)
① 스크래핑 서비스 대상 기관의 인터넷서비스 이용시간의 제한, 전산장애, 서비스 제한 등의 경우에는 서비스의 일부만 제공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등 회사의 필요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경우 사이트 화면에 게시하는 등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③ 회사가 불가피한 사정에 의해 스크래핑 서비스를 폐지할 경우에는 사이트에 게시 하는 등의 방법으로 상당기간 안내 게시합니다. 다만, 회사 외적인 사유로 스크래핑 서비스 폐지가 불가피한 경우에는 안내 기간이 단축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제 1 항 또는 제 2 항의 사유로 회원의 스크래핑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사이트에 공지합니다.
⑤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그 밖의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제 4 항의 절차 없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상기와 같은 이유로 스크래핑 서비스가 제한될 경우 회원에게 서비스에 필요한 정보를 팩스, 전자메일 등으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8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등)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고 합니다)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여 정해진 가입양식에 회원정보(ID, PASSWORD,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등)를 기입하면 이를 이용신청으로 보고 “회사”가 이에 대해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회사는 이용승낙의 의사를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전자메일 또는 기타 방법으로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합니다.
② 회원에 가입하는 자는 회원가입 시에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필요한 정보를 성실히 제공하여야 하며, “회사”가 특별히 요청할 경우 서류를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정보(ID, PASSWORD),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등)을 접수 받아 이를 관리합니다.
③ 회원의 아이디(ID)는 1인당 1개의 아이디를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투자자와 차입자가 동일할 경우 각각 다른 아이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④ 이 약관은 회사의 사이트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⑤ 회원은 약관에 대하여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변경된 약관의 부지로 인한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는 것은 “회사”가 제정한 “개인정보처리방침” 등 각종 정책 및 “회사”가 수시로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는 것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9조 (회원가입 신청)
①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가입신청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재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회원 가입신청 시 기재사항은 차입자(대출 회원), 개인투자자, 법인투자자 여부에 따라 구분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에게 제 1항의 기재항목 외에도 별도 또는 추가적인 가입절차와 증빙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 및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아이디를 포함한 회원정보를 관리하거나 사이트 또는 서비스를 개선,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이 사실과 다른 정보 또는 타인의 정보를 기입하거나 추후 그러한 정보임이 밝혀질 경우 운영자의 권한으로 회원의 자격을 일시정지하거나 영구정지 및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는 해당 회원이 책임을 집니다.

제10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사이트를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기재한 사항 중 중요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정보에 대해서 회사는 정보 변경을 위해 추가적인 본인 확인 절차를 요청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회원가입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사이트를 통하여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④ 전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1조 (회원의 계정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사이트 계정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② 회원은 계정이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③ 전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2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SMS, 카카오톡 메시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렵거나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이용신청 승낙)
① 회사는 이용신청자가 제9조에서 정한 기재항목을 정확하게 기재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 경우에는 이 약관에 규정된 본인확인절차를 거쳐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원이 이용계약 종료(탈퇴를 포함) 후 재가입하는 경우에는 종료 후 6개월이 경과하거나 회사의 승낙이 있어야 하며, 최종 이용시에 사용한 아이디(ID)와 동일한 아이디(ID)를 사용하는 것은 원칙적으로 금지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가입 신청한 경우 법령에 따라 이용 가능한 신용조회회사를 통하여 본인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법인회원의 가입신청의 경우 제9조 제2항에 따라 제공받는 추가 증빙자료 등에 의하여 실명확인절차를 취합니다.
③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해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 시 기재하여야 할 필수 기재항목에 허위사실을 기재한 경우
  2. 이 약관 제15조에 기하여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한 전(前)회원이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3. 이 약관에 기하여 회사로부터 회원자격정지조치를 받은 회원이 이용정지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4. 기타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객관적으로 확인된 경우
④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가입 신청자에게 승낙유보의 사유, 승낙가능시기 또는 승낙에 필요한 추가요청정보 내지 자료 등 기타 승낙유보와 관련된 사항을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 방법을 통하여 회원에게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1.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2. 법인으로서 회원 가입을 신청한 자가 추가 요청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14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 및 회사가 공지하거나 통지한 사항을 준수하여야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통보 없이 해당 회원의 자격을 정지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 시 기재항목에 허위사실을 기재한 행위
  2. 다른 회원 및 제3자의 계정을 부정하게 이용하는 행위
  3. 거래 사기 등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4. 타인(회사 포함)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 등의 유포행위
  6. 회사가 안내하는 방법 이외의 다른 방법을 사용하여 서비스에 접근하는 행위
  7. 사이트 회원의 정보를 무단으로 수집, 이용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제공하는 행위
  8. 서비스를 이용하여 관계 법령에 위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는 행위
  9.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또는 이에 포함된 소프트웨어의 일부를 복사, 수정, 배포, 판매, 양도, 대여, 담보제공하거나, 타인에게 그 이용을 허락하는 행위와 소프트웨어를 역설계하거나 소스 코드의 추출을 시도하는 등의 행위
  10.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 없이 회사의 상표 및 로고 등의 영업표지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행위
  11.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원의 개인적인 이용 외에 복사, 가공, 번역, 2차적 저작 등을 통하여 복제, 공연, 방송, 전시, 배포, 출판 등에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12. 회원을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로부터 그 외부로 리디렉션하는 것을 주목적으로 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13. 회사의 사전 승인을 얻지 아니하고 언론 매체나 다른 회원에게 회사와의 관계에 관하여 언급(공식 보도 자료 작성, 웹 게시글 공개 등 포함)하는 행위
  14.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15. 회원 간의 직거래 등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16. 타인의 결제수단(신용카드·핸드폰 번호)를 도용한 경우
  17. 타인의 ID 또는 주민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를 도용한 경우
  18.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③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으로 인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15조 (이용계약의 해지, 종료)
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서비스 탈퇴 메뉴를 통해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거래중인 절차를 완료 해야 해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거래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의사표시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③ 본 조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해지 후 6 개월이 경과한 경우 또는 회사가 승낙한 경우에 한하여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전자메일,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그 시정을 요구하고, 7일 이상으로 정한 기간 내에 이를 이행하지 아니한 때에는 계약을 해지합니다.
  1. 회원에게 제13조 3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계약의 승낙 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2. 회원이 실제로 거래하고자 하는 의사 없이 거래등록을 한 경우
  3. 본 약관의 내용을 위반하는 행위
  4. 회사의 게시판에 사이트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반복적으로 동일한 글을 올리거나, 회원을 상대로 광고 및 영업활동을 하는 글을 올리는 등 운영자의 합리적이고 객관적인 판단에 의하여 회원의 자격이 없다고 인정되는 경우
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표시가 회원에게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⑥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여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원이 거래중인 절차를 완료한 후 해당 회원의 투자예치금 계좌를 정산합니다. 정산 후 보유액이 잔존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이 지정한 입금계좌로 그 금액을 즉시 송금합니다.
⑦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나 과실에 의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가 손해를 부담합니다.

제 4 장 회원정보의 보호

제16조 (회원정보의 수집과 보호)
①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안전한 처리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② 회사는 법인회원(차입자)의 경우 거래의 안정성 및 진위여부 확인을 위해 차입자가 보유하고 있는 전자어음 및 전자세금계산서 정보를 스크래핑 등의 기술을 활용하여 수집하여 회원에게 정보제공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개인정보수집을 위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는 경우, 회사는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수집이용목적,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제공정보의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을 개인정보처리방침으로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합니다. 회원은 정보제공에 동의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성명 : 진창환
소속 : 법무팀
직위 : 법무이사
Email : 10@kross.kr           

⑤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최소한으로 한정하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된 경우에는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⑥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정보를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고 있는 회원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1. 상법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2. 회원의 탈퇴신청 등으로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회사는 이용자 보호 및 본 약관이 정한 제한을 의도적으로 회피하기 위한 임의 해지 방지를 위하여 상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 한하여 이용계약종료 후 [5]년간 아이디(ID), 성명 또는 상호, 연락처, 거래상세내역, 약관위반 행위자료 등 최소한의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3.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사로부터 이 약관 제4조에 정한 회원자격정지조치를 받은 회원에 대해서는 재가입에 대한 승낙거부사유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계약종료 후 [5]년간 아이디(ID), 성명 또는 상호, 연락처, 주소, 해지와 회원자격정지와 관련된 정보 등 최소한의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4. 기타 정보수집에 관한 동의를 받을 때 보유기간을 명시한 경우에는 그 보유기간까지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⑥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와 관리에 관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회원과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트에 공지합니다.

제 5 장 서비스 이용 및 이용 수수료

제17조 (차입자 대출 신청 및 대출약정의 체결 )
① 회사는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차입자가 신청하는 전자어음대출 정보 중개의 취급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할인을 신청한 차입자와 전자상업어음의 발행인이 동일하거나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2조 제3호의    계열회사인 경우
  2. 수취인의 배서 부가요건이 무담보 배서인 경우
  3. 차입자의 발행어음에 부도이력이 존재하는 경우
  4. 최소 잔여일수(14일) 미만인 경우
  5. 최근 3년간 당좌거래정지 이력이 있는 발행인이 발행한 어음인 경우
  6. 대출금액이 100만원 미만인 경우
  7. 대출신청의 철회와 철회 간주가 반복되는 경우
  8. 그외 투자자의 손해가 발생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차입자가 소지한 전자상업어음의 최종 할인율을 확인한 날로부터 다음날 22시까지 연계 금융회사에 배서하지 않는 경우 대출 신청을 철회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회사는 모집 완료 전 대출 신청 철회나 제2항의 철회 간주가 [3]회 이상 반복된 차입자의 대출 신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모집 완료 전 대출 신청 철회나 제2항의 철회 간주가 [3]회 이상 반복된 차입자의 대출 신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서비스 이용수수료 등)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각종 이용수수료를 회원에게 징수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의 관리 및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 이용료로서 회사가 부과하는 “사이트 이용료”, “정보제공수수료”, “광고마케팅 수수료”, “투자 성사 수수료”, “사이트 부가서비스 이용료”와 “연계 금융회사”가 부과하는 “"취급수수료”, “추심성공수수료”로 구분됩니다
③ “회사”가 부과하는 수수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이트 이용료: 회사는 회원의 등급별로 사이트 이용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2. 정보제공수수료: 회원이 기업분석 및 심사평가 등의 작성을 목적으로 기업정보를 요청할 경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개별 계약을 통하여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3. 광고마케팅수수료: 회원이 광고 및 마케팅 등을 목적으로 “회사”의 시스템을 이용하고자 신청할 경우 개별 계약을 통하여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4. 사이트 부가서비스 이용료: 사이트를 이용함에 있어서 편의를 제공하는 각종 부가 서비스의 수수료를 수취할 수 있습니다.
  5. 경영컨설팅수수료: 회원이 기업현황 파악 및 경영자료의 수집과 분석, IR 및 자문 등을 목적으로 경영컨설팅을 신청할 경우 개별 계약을 통하여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6. 투자 성사 수수료: 원리금수취권 매매가 확정된 투자 건에 대하여, 투자자는 회사의 계좌관리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보수로서 아래와 같은 금액을 지급해야 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편의를 위해 수수료를 공제하고 원리금을 지급합니다.
    가. 발행인의 정상 결제 시(발행인의 어음 표면금액 입금):
      a. 해당 투자건의 투자금액의 연 3%(상환기간개월수 x 0.25%)를 수취
      b. 단, 대출상환기간이 6개월 이하인 경우 투자금액의 1.6% 수취
      c. 위 수수료를 원리금의 상환시마다 이자수익에 비례하여 분할 수취
    나. 이자만 상환: 선 공제이자의 20%(10%)를 수취
    다. 수수료 할인: 투자자 등급에 따라 수수료가 최대 40%까지 할인됩니다.

④ “연계 금융회사”가 부과하는 수수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기업융자 서비스 이용료: 기업 또는 단체 등이 융자가 성사되었을 경우, 기업대출자는 대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보수로서 서비스 편의를 위해 “연계 금융회사”는 해당 수수료 0.1~0.4%(2.9%)를 제하고 융자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2. 개인융자 서비스 이용료: 개인 및 소상공인 등의 개인사업자가 융자가 성사되었을 경우, 대출자는 “연계 금융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보수로서 서비스 편의를 위해 “연계 금융회사”는 해당 수수료 2.9%를 제하고 융자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3. 투자자 추심성공수수료: 투자자가 원리금수취권을 보유하고 있는 해당 대출 건의 상환약정일이 경과하여 잔여대출원금과 이자, 연체이자가 회수된 경우에, 투자자는 연체기간에 따라 추심성공수수료를 아래와 같이 “연계 금융회사”에 지급해야 합니다.

구분

연체기간 추심성공수수료
추심성공원금 정상이자 연체이자(지연배상금)
자체추심 30일이하 없음
(단기지연)
추심위임 31일 ~ 60일(단기연체) - 30% 70%
60일 ~ 90일(장기연체) 5% 50% 100%
90일 ~ 365일(부실) 10% 50% 100%
채권매각 80일~ 20% 50% 100%

⑤ “연계 금융회사”는 회수일의 그 다음날(그 다음날이 은행휴무휴일인경우 그 다음날) 서비스 편의를 위해 해당 수수료를 제하고 약정상환금을 “회사”에 지급할 수 있으며, “회사”는 지급받은 금액을 자금 출연 비율에 맞게 투자자에게 분배합니다.
⑥ 연체기간이 (80)일 이상인 건에 대하여 원금을 제외한 이자금액은 회수를 원활하게 하는 목적으로 해당 건에 투자한 투자자의 동의 없이 연계 금융회사의 재량으로 감액 또는 면제를 할 수 있습니다.
⑦ 약정 상환일까지 약정한 원리금을 상환하지 않을 경우에는 익일부터 “대부거래기본약관”에 의거한 연체이자율이 적용됩니다.
⑧ “회사”는 회원의 입금 또는 출금과 관련하여 계좌이체에 의해 발생하는 출입금 이체수수료, 예치수수료, 가상계좌설정수수료를 회원에게 부과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차입자가 신청한 대출모집이 성사되지 않은 경우에도 전자어음의 배서수수료는 차입자가 부담합니다. 단, 회사의 정책에 따라 수수료 금액을 할인, 또는 면제할 수 있습니다.
⑨ “회사”는 재량 내에서 수수료의 추가 및 폐지, 수수료율의 변경을 할 수 있으며,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사이트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19조 (면책 및 약관 위반 시 책임)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다만, “회사”가 책임 있다고 판단되는 상당한 인과 관계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스크래핑 대상 기관의 서비스 차단, 통신기기, 회선 및 컴퓨터의 장애나 거래의 폭주 등 부득이한 사정으로 서비스가 제공되지 못하거나 지연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전자상업어음 통상거래 시간 이외에 스크래핑 서비스의 장애로 서비스가 제공되지 못하거나 지연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거래서비스를 통하지 아니하고 이루어지는 개별 계약과 회원 본인이 제공한 회원등록정보의 오류, 미비 등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와 회원은 이 약관 및 동의서를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각자 부담하며, 이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지체없이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0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웹 화면(문구 및 디자인)에 관한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출판, 복제, 방송 및 기타 방법에 의하여 유포 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아니됩니다.

제21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사이트에서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개정되는 경우 적용일자 30일 전에 제10조 제1항에서 정한 통지 수단으로 개별 통지합니다.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변경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일정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 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변경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이 변경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변경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⑥ 이 약관은 회사와 회원 간에 성립되는 서비스이용계약의 기본 약정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개별약관의 변경에 관해서는 개별약관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위 3항을 준용합니다.

제22조 (관련법령과의 관계)
① 이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소비자기본법,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관련법령 위반에 대한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23조 (기타 조항)
①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고 회원 상호간의 분쟁을 조정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 운영합니다. 서비스 이용에 대한 의견이나 불만이 있는 이용자는 그 내용을 회사에 알려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접수 후 7일 이내에 처리해야 합니다.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기간을 통보합니다.
② 고객 센터 안내

담당자: 박진용
직위:실장
E-mail: cs@kross.kr
FAX: 0507-0333-1836              

③ 회사소개

회사명: (주)한국어음중개
주소: 서울시 성동구 뚝섬로1나길5, G301호(헤이그라운드)
사업자등록번호: 849-86-00603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7-서울서초-1069
대표자성명: 곽기웅

제24조 (제휴사 또는 광고주와의 거래)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제휴사를 포함한 회사의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② 회사와 피 연결회사(회사의 서비스 화면과 링크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를 운영하는 법인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회사는 피 연결회사와 회원 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제휴업체 등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원은 서비스 내에 포함되어 있는 링크를 통하여 다른 웹사이트로 옮겨갈 경우, 회사는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내용 및 이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5조 (서비스의 중지)
①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사전 공지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③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 또는 기간통신사업자 등 전기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않는 경우에는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26조 (정보의 제공)
①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 및 광고를 전자우편 또는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전송(또는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원하지 않을 경우 수신을 거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전자우편의 수신을 거부한 경우에도 본 약관(개별 서비스 이용약관 포함), 개인정보처리방침, 기타 중대한 영업정책의 변경 등 회원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공지사항이 있는 경우, 수신거부와 관계없이 공지메일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를 받고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27조 (게시물 등의 관리)
①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의 모든 내용물(회원간 전달되는 내용 포함)이 다음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의 지침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게시물인 경우
  6. 음란물 또는 음란사이트를 링크 또는 게재하는 경우(음란사이트의 URL을 게시한 경우 포함)
  7. 동일 또는 유사한 내용이 반복적으로 게시되는 경우
  8. 내용이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거나 건전한 토론 문화를 저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9. 회사 또는 특정인에 대한 인신 모독적인 게시물이거나 명예훼손적인 내용인 경우
  10. 기타 관계법령 및 회사의 이용약관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회사는 본 조 제1항에 해당하는 게시물 외의 기타 회원들의 콘텐츠에 대해서도 수정·삭제하는 모든 권한을 가지며, 회원에게 별도의 통지없이 내용을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개인적인 이익을 위해 회사에 게시물의 추가적 게재 등의 요구를 할 수 없습니다.

제28조 (쿠키(Cookie)의 운용 및 활용)
① 회사는 회원에게 적합하고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회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이용합니다.
② 본 조 제1항과 관련하여 회원은 쿠키이용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며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이용하는 컴퓨터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됨으로써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29조 (채권추심의 위임)
① 연계 금융회사는 본 항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연계 금융회사가 지정하는 업체에 채권의 추심을 위임할 수 있습니다.
  1. 연체 30일 이상에 해당하는 경우
  2. 채권의 보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고 “연계 금융회사”가 판단한 경우
  3. 대부거래약관에서 규정한 “기한의 이익상실”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② 본 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해 채권 추심을 위임하는 경우, 채권 회수금액의 일정비율에 해당하는 회수성공수수료를 “연계 금융회사”가 추심을 위임한 업체에 지불할 수 있으며, 투자자는 그로 인해 발생한 투자금의 손실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습니다.
③ 법률적인 조치에 소요되는 비용이 추가적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추심의 신속한 성공을 위해 일부 감면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④ 상기의 사유 등으로 인하여 투자자는 투자원금의 손실을 입을 수 있으며, 이 경우에도 “회사”와 “연계 금융회사”는 대출 잔여금의 전액에 대한 추심 성공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투자자는 투자금의 손실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제30조 (채권의 매각)
① 투자자가 원리금수취권을 보유하고 있는 해당 대출 건의 연체일이 80일을 초과할 경우 연계 금융회사는 해당 채권을 신용회복기금 혹은 연계 금융회사가 지정하는 업체에 투자자의 동의없이 매각할 수 있습니다.
② 이 경우 연계 금융회사는 해당 채권의 매각금액에서 매각에 소요되는 비용을 공제한 잔여금을 “회사”에 지급할 수 있으며, 회사는 지급받은 금액을 자금출연 비율에 따라 투자자에게 분배합니다.
③ 투자자는 채권의 매각으로 인해 발생한 투자금의 손실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습니다.

제31조 (투자자 보호)
① 개인투자자인 경우 연간 1천만원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투자할 수 있고, 동일 차입자에 대해서는 5백만원을 초과하여 투자할 수 없습니다.
② 다만, 소득요건을 구비한 개인투자자는 연간 4천만원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투자할 수 있고, 동일 차입자에 대해서는 2천만원을 초과하여 투자할 수 없습니다.
③ 법인 투자자 및 자본시장법 시행령 제10조제3항제17호에 따른 개인 전문투자자는 투자한도가 없습니다.
④ 회사는 투자자 회원이 투자한 전자어음대출채권이 연체(상환일로부터 5일)된 경우 지체없이 통지하기로 합니다.

제32조 (회사의 공시 및 자료제공 의무)
① 회사는 회사 P2P대출의 구조, 전월말 기준으로 누적 대출금액, 대출잔액, 연체율 등의 사업정보를 매월 홈페이지에 게재합니다.
② 연계 금융회사는 회사가 P2P 대출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며 영업하는지를 확인하고 관련 자료를 금융감독원에 제공합니다.
③ 연계 금융회사는 회사가 P2P 대출 가이드라인의 내용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금융감독원 및 한국 P2P금융협회에 통보합니다.

제33조 (회사의 영업행위 등)
① 회사는 P2P대출 영업행위를 함에 있어서 다음에 해당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1. P2P 대출에 투자자로서 참여(연계 금융회사로 우회하는 방식 포함)하는 등의 행위를 하지 아니할 것
  2. 자기가 이익을 얻기 위해 P2P 대출을 이용 하지 아니할 것
  3. P2P 대출에 연체가 발생하는 경우 연체사실과 그 사유를 투자자에게 지체없이 알릴 것
② 회사는 차입자의 대출 이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음의 정보를 차입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1. 대출이자에 관한 사항
  2. 수수료 등 부대비용에 관한 사항
  3. 차입자가 상환·납입해야 하는 전체 금액
  4. 상환방식에 관한 사항
  5. 차입자가 유의하여야 할 사항(계약의 해제·해지에 관한 사항 및 지연배상금률, 지연배상금액, 추심절차에 관한 사항을 포함한다)
  6. 그 밖에 계약의 주요내용

제34조 (분쟁조정 및 관할법원)
① 회사 및 회원은 회원정보에 관한 분쟁이 발생한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해결을 위하여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의 규정에 의해 설치된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의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당사자 간에 발생한 분쟁은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소송을 제기하여 해결하기로 합니다.

부 칙
이 약관은 2017년 7월 19일부터 효력을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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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days는 투자원금과 수익을 보장하지 않으며,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모두 투자자에게 있습니다.